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일본 IT서비스 업체인 '수호'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일본 클라우드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는 한국과 미국, 일본, 독일, 싱가포르 등 글로벌 리전을 확장해가고 있다. 서버를 비롯한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보안 등의 IaaS(인프라서비스) 뿐만 아니라, AI(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미디어, 게임 등의 PaaS(플랫폼 서비스) 및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상품까지 통합 지원한다. NBP 측은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수호의 여러 IT 솔루션과 함께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강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NBP는 게임산업 강국인 일본 게임사의 게임 개발 및 운영을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도와주는 '게임팟' 툴을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면서 일본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기능과 툴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SDK(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내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사는 게임에 꼭 필요한 인증 및 결제 기능은 물론 외부 솔루션 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동, 광고, 채팅 등을 손쉽게 적용해 개발 시간 및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일본 게임사 캡콤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한 수호는 IT 컨설팅, 아웃소싱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지난 2010년부터 다양한 IT 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해 다수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NBP에서는 게임 개발 및 운영 툴인 '게임팟'을 필두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및 관리를 도맡아 진행할 예정이다.김태창 NBP 클라우드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일본 IT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라인(LINE)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또한 이용자들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July 30, 2020 at 09:15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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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P, 일본 IT서비스 업체 `수호` 손잡고 현지 시장 공략 - 디지털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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