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hursday, June 11, 2020

러시아 현지 의료기관에 코로나 극복 K-FOOD 기부 - 한국농업신문

mungkinbelum.blogspot.com
aT-수출기업 10개사, 한국식품 5만개 전달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FOOD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 현지 의료기관에 전달돼 눈길을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1일 신북방 식품수출기업 10개사와 함께 러시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응원하는 기부행사를 가졌다.

러시아는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국가로, aT와 수출기업 10개사는 격무와 물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담의료기관 르이바코프병원과 트이시치코엔느이병원을 찾아 마스크, 손세정제 등 위생용품과 음료, 라면, 즉석밥, 제과 등 한국식품 약 5만개를 기부했다.

러시아 르이바코프병원 K-FOOD 기부행사 (사진=aT 제공)

이번 행사는 aT의 K-FOOD를 활용한 공동기부 제안에 현지에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흔쾌히 참여해 주어 성사됐다. 이번 기부에는 롯데칠성음료㈜, ㈜오리온, CJ㈜, 대상㈜, ㈜팔도, ㈜오뚜기, ㈜농심, 3C통상, 업카이트, KR트레이딩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식품 수출기업들과 경북도가 함께했다.

기부물품이 5만여개에 이르는 ‘통큰 기부’는 의료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뿐 아니라, K-FOOD에 대한 우호적인 현지 여론 형성으로 수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르이바코프 병원장 니꼴라에브나 씨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현지 전담병원들이 제때 급여를 지급하지 못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차에 기부가 이루어져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한국과 식품기업들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공동기부와 같이 현지와 상생하는 노력이 장기적으로 우리 K-FOOD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며, “향후에도 식품수출기업과 함께 세계 각지에서 공익마케팅을 전개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12, 2020 at 12:20PM
https://ift.tt/2YrCErd

러시아 현지 의료기관에 코로나 극복 K-FOOD 기부 - 한국농업신문

https://ift.tt/37o9U6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