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onday, November 16, 2020

김해신공항 발표 앞두고…대구시장 "가덕도 추진, 천인공노" - 중앙일보 - 중앙일보

mungkinbelum.blogspot.com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 3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중견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 3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중견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권영진 대구시장이 가덕도신공항 추진에 대해 '천인공노할 일'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16일 오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서다. 
 
 권 시장은 "그동안 정부가 입만 열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던 김해신공항이 갑자기 문제가 생기고, 가덕도로 옮기겠다는 천인공노할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해신공항은 십수년 간 영남권 5개 자치단체(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가 밀양과 가덕도로 나뉘어 갈등한 끝에 파리 공항공단엔지니어링(ADPi)이라는 세계 최고 공항전문기관 용역결과에 따라 정한 영남권 신공항의 대안이다. 영남권 전체를 위한 신공항이다"며 "그래서 국민 세금 7조원 이상이 투입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사정이 있지만) 만약 김해신공항에 문제가 있어서 이를 변경하려면 당연히 영남권 5개 시·도민들의 의사를 다시 모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구·경북은 가덕도신공항에 합의해 준 적이 없다"고 했다. 
 
 총리실 산하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는 17일 오후 김해신공항 타당성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해신공항 확장이 부적절하다는 쪽으로 결론이 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영남권 신공항 선정 당시 파리 공항공단엔지니어링(ADPi)은 김해공항 확장안을 1위로 평가했다. 가덕도신공항은 3위였다. 가덕도는 바다 매립으로 건설비가 많이 들어가는 문제가 있다는 등의 평가를 받았었다.  
 
대구=김윤호 기자 youknow@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김해신공항 발표 앞두고…대구시장 "가덕도 추진, 천인공노" - 중앙일보 - 중앙일보 )
https://ift.tt/3pCCHgT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